시스템 매개 변수, 효율성 및 복잡성을 활용하여 실시간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리드-솔로몬 코덱을 구현
○ 통신 환경에서 발생하는 에러에는 랜덤 에러(Random Error)와 버스트 에러(Burst Error)의 두가지 유형이 존재한다.
• 비터비(Viterbi) 코드, 터보(Turbo) 코드, 또는 LDPC 코드는 랜덤 에러를 처리하는 데 적합하고 리드-솔로몬(Reed-Solomon: 이하, R-S) 코드는 버스트 에러를 처리하는 데 적합하다.
• R-S 코드는 순방향 에러 정정 코드의 범주에 속하며 랜덤 에러의 정정 보다는 버스트 에러 정정에 최적화되어 있다.
𝑆(𝑖+𝑣)+Λ1𝑆(𝑖+𝑣−1)+Λ𝑣𝑆𝑖=0, 𝑓𝑜𝑟 𝑖=1, 2, …, 2𝑡
Berlekamp 알고리즘과 유클리드(Euclidean) 알고리즘이 에러 위치 다항식 Λ(x)의 계수(Λ1, …, Λυ)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다.
Λ′ (x𝑗−1 )=Λ1+Λ3x𝑗−2+Λ5x𝑗−4+…
• R-S 코드는 효율성과 복잡성 간의 절충안을 제공하므로 하드웨어 또는 FPGA(Field Programmable Gate Array)를 사용하여 쉽게 구현할 수 있다. 고속 통신에서 하드웨어로의 구현이 용이하면서도 높은 에러 정정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한 R-S 부호기 또는 복호기 개발.